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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계란 하나면 비타민 D 걱정 끝!

    일조량이 줄어들어 비타민 D가 부족해지기 쉬운 겨울, 매일 계란 하나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타민 D 요구량의 90% 이상을 햇빛 노출을 통해 체내에서 합성한다.  하지만 자외선 차단제 사용으로 햇빛만으로는 비타민 D를 전부 충당할 수 없을 땐 음식이나  [운영자 - 18.02.19 09:51:22]

  • 알아두면 유용한 진통제 사용법 4!

    진통제를 사용하는 사람은 많지만 그 종류와 성분의 차이를 제대로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진통제는 크게 소염 진통제와 해열 진통제로 나뉘며, 건강 상태나 복용 상황에 따라 올바른 사용법이 다르다.  우리가 몰랐던 진통제 복용법을 알아보자.   [운영자 - 18.02.12 15:13:38]

  • 폐 질환 막는 식사법~

    폐렴, 결핵, 만성 폐쇄성 폐질환, 폐암 등의 폐 질환은 다른 어떤 질병보다 심한 고통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폐 질환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담배를 끊고 미세 먼지 등 대기오염에 주의해 생활하는 게 우선이다.  이와 함께 매일 먹는 음식이 폐   [운영자 - 18.02.08 14:25:02]

  • 춤추면 머리 좋아진다!

    춤을 추면 머리가 더 똑똑해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 코벤트리 대학교 마이클 던컨 교수는 BBC방송의 '더 트루스 어바우트 게팅 피트(The Truth About Getting Fit)'라는 프로그램에서  살사 댄스 수업을 받은 사람은 지력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던컨   [운영자 - 18.02.05 10:29:09]

  • 육류만? 채식주의자를 위한 철분 음식 7

    고기를 잘 안 먹는 사람들의 문제로 꼽히는 것 중 하나는 철분 부족이다.  이 논리를 따르면 채식주의자는 항상 철분 결핍에 시달려야 한다.  그럴까?  보건복지부에 의하면 19~50세 사이 성인 여성은 18㎎의 철분 섭취가 권장된다.  성인 남성은 이보다 적게 먹어도 되  [운영자 - 18.02.01 09:59:29]

  • 심장마비 막는 방법 6!

    미국에서는 2월을 '심장 건강의 달'로 삼을 정도로 심장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이와 관련해 '프리벤션닷컴'이 심장 건강을 지키는 방법 6가지를 소개했다.  1. 집 밖의 소음을 차단하라  연구에 따르면 집 밖에서 자동차 소리가 심하게 나면 심장마비의 위험이 높  [운영자 - 18.01.29 15:19:38]

  • 칫솔 2개 두고, 번갈아 사용하세요!

    대부분의 직장인은 칫솔을 서랍이나 연필꽂이에 넣어둔다.  이렇게 보관한 칫솔로 양치질을 한다.  양치질은 입 속에 남아있는 음식 찌꺼기를 없애줄 뿐만 아니라 입 냄새와 충치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제대로 칫솔 관리를 하지 못하면 양치질을 안 하느니만 못한  [운영자 - 18.01.26 16:30:56]

  • 달달한 중독 벗어나는 방법 4

    당분이 잔뜩 들어있는 달달한 음식에 한번 빠지면 접시 바닥이 나올 때까지 폭식을 하게 된다.  이렇게 되면 엄청난 칼로리를 섭취하게 돼 비만이 되는 것은 물론 전반적인 건강이 악화될 수 있다.  미국 휴스턴 메서디스트 병원의 내분비학자 라일라 타바타바이 박사는 "단   [운영자 - 18.01.19 14:53:53]

  • 온통 뿌연데 마스크 제대로 쓰고 있나요?

    뿌옇습니다. 잿빛 구름이 끼어서 뿌옇고, 허공을 먼지가 덮어서 뿌옇습니다.  강원 남부와 충청, 영호남, 제주에는 오전에 눈, 비가 옵니다.춥지는 않습니다.  요즘 같은 날씨엔 마스크 안 쓸 수가 없지요? KF(Korean Filter) 지수는 반드시 확인하세요.  KF80은 0.6㎛ 크기  [운영자 - 18.01.17 14:26:49]

  • 관절염, 근육통 줄이는  식품 4!

    음식 중에는 통증을 감소시키고 병을 치유하는 데 있어 약보다 더 효과가 있는 것도 있다.  약과는 달리 부작용도 없고, 맛도 좋은 치유의 식품들을 말한다. ‘프리벤션닷컴’이 ‘힐링 푸드’ 4가지를 소개했다.  1. 체리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포함돼 있다. 안토시아닌  [운영자 - 18.01.15 15:07:11]

  • 오렌지주스 vs. 우유, 아침으로 나은 선택은?

    아침부터 음식을 뜯고 ○○○는 저작운동은 번거롭고 성가시다.  그래서 아침식사로 음료를 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가장 대중적인 선택은 우유와 오렌지주스다.  둘 중 아침식사로 보다 적합한 선택은 무엇일까? 오렌지주스를 택한다면?  오렌지 주스 한 잔은 대략 110  [운영자 - 18.01.12 14:26:08]

  • 탄산음료 마시면 식욕 50% 증가

    탄산에 당분이 들어간 음료를 자주 마시면 살이 찌는 이유를 설명한 실험 결과가 공개됐다.  탄산 가당 음료를 마시면 식욕 촉진 호르몬 그렐린(ghrelin) 수치가 크게 높아져 과식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애스턴 대학교의 제임스 브라운 박사 연구팀이 BBC 방송 건강   [운영자 - 18.01.08 09:59:07]

  • 약간의 과체중, 우울증 위험 낮고 오래 살아

    약간의 과체중 상태가 정신 건강에 가장 좋고 고령층의 사망률을 낮춰 장수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잇따라 나오고 있다.  성균관대학교 의과 대학 강북삼성병원 박성근, 정주영 교수 연구팀이 15만9390명(평균 나이 41세)의 건강 검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약간 살이   [운영자 - 18.01.04 14:41:07]

  • 한국 어린이, 근시 많은 이유

    “어린이 근시를 막으려면 밖에서 놀게 하라.”  BBC는 28일 최근 급증하는 어린이 근시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전했다.  킹스 칼리지 대학 안과의 크리스 해몬드 교수는 “지난 세기 유럽 20대 청년 중 근시는 20% 안팎이었으나  지금은 50%에 육박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운영자 - 18.01.02 09:56:00]

  • 숙취 해소... 강추3 vs 비추3

    숙취를 해소하기 위해 누구는 조깅을 하고, 누구는 해장술을 마신다. 과연 어떤 방법이 효과가 있을까?  영국의 온라인 의료 상담 서비스 '푸시 닥터(Push Doctor)' 소속 댄 로버트슨 박사가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과 해로운 것을 각각 세 가지씩 제시했다.  효과적인   [운영자 - 17.12.27 13: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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